오늘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강릉은 해산물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 입니다. 지금 당장 강릉 여행지에 대해 살펴보신 후 떠나 보시는게 어떨까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업데이트
강릉 가볼만한곳 1. 강릉 경포해수욕장
첫번째로는 강릉 경포해수욕장, 강릉에서 바다를 빼놓을 수가 없죠.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의 첫 번째는 동해안 최대 해변인 경포 해수욕장 명사오리입니다. 시내에서 북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에 이르는 곳으로 밀려오는 파도와 하얀 모래밭, 울창한 송림병풍의 조화가 해변 특유의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특히 경포대는 백사장이 1.8km에 평균 수심이 1~2m로 깊이와 경사가 적당하여 해마다 많은 인파가 찾아오는 곳인데요, 주변에 설악산, 오대산 국립공원이 있어 두루 둘러 보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2. 영진해변
두번째로는 영진해변, 도깨비 촬영지 첫 번째,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영진해변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본 분들은 꼭 한번쯤 들려보는 곳입니다. 드라마 떠올리면 배우 김고은님과 공유님이 꽃 들고 서로를 쳐다보던 장면이 있습니다. 주변 파도 일렁이던 모습도 있어서 명장면으로 꼽혔는데 그 장소가 바로 이곳입니다. 영진 해변 가면 주변파도 일렁이는 모습과 바다내음 맡으면 힐링되는 느낌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와서 촬영하거나 커플끼리 여행와서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포토존 또한 따로 있기에 꼭 가서 사진도 예쁘게 찍기 바랍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3. 오죽헌
세번째로는 오죽헌, 경포호 인근에 있는 관광 명소인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인데요, 오죽헌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뒤뜰에 검정 대나무가 자라고 있어서라고 해요. 넓은 경내에 신사임당이 이이를 출산한 것으로 전해지는 몽룡실과 율곡의 영정을 모신 문성사를 비롯해 고즈넉하고 차분한 마음이 들게끔 만드는 풍경이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유롭게 둘러보며 옛 역사를 돌아보기에도 좋은 곳으로 가족 여행객들에게 추천해요.
강릉 가볼만한곳 4. 안반데기
네번째로는 안반데기, 해발 1100m인 곳으로써 배추를 집단을 재배하는 곳입니다. 이런 곳을 우리는 고랭지 지역으로 알고 있는데 안반데기가 바로 그런 고랭지 지역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반이라는 명칭이 붙어있는 이유로는 ‘안반’은 떡을 칠 때 아래에 받치는 넓은 나무 판을 의미하고 데기는 평평한 땅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곳 지형이 꼭 떡 치는 안반처럼 우묵한 형태를 띠고 있어서 안반데기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워낙 대규모이면서 현재는 20여 가구의 농가가 거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5. 사천진 해수욕장
다섯번째로는 사천진 해수욕장, 강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경포대와 경포해변이지만 최근에는 가볼만한 해수욕장이 훨씬 더 많아졌는데요, 사천진 해수욕장도 그 중 한곳입니다. 경포해변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나타나는 곳으로 한적하고 조용해 산책하기 제격인 곳이예요. 이곳에는 작은 바위섬이 있는데 바위섬 위에 오르면, 마치 바다 위에 둥둥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합니다. 주변에는 사천진해변 바위섬과 가깝게 카페들이 즐비해 있어 탁 트인 사천진해변의 백사장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여유를 부릴 수 있어요.
강릉 가볼만한곳 6. 노추산 모정탑길
여섯번째로는 노추산 모정탑길, 돌탑을 쌓으신 분은 차순옥 할머니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결혼 후 끊임없는 우환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던 와중 산신령으로부터 계곡에 돌탑 3천 개를 쌓으면 평안해질 거라는 꿈을 꾸고 1986년 노추산 계곡에 자리를 잡고 세상을 떠나시기 전까지 26년간 돌탑을 쌓은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돌탑 길의 길이는 0. 9km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산책길에 3000여 개의 돌탑과 방문객들이 쌓아 놓은 크고 작은 돌탑들이 이어져있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7. 연곡솔향기 캠핑장
일곱번째로는 연곡솔향기 캠핑장, 연곡솔향기 캠핑장은 강릉관광개발공사라는 시에서 운영됩니다. 이미 캠핑 가족 단위로 많이 하신 분들에게는 이 장소 이름이 낯설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주변 시설도 괜찮고 경관도 꽤 괜찮은 곳입니다. 다만, 이곳은 가려면 지금부터 빠르게 예약해놔야 하는 장소입니다. 여름 예약 일정 확인해보시고 빈 날짜가 있으면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겨울에 가도 물론 좋습니다. 카라반 예약하는 게 매우 어렵긴 한데 이유가 카라반 위치가 바다 정면에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뷰가 정말 좋은 곳이니만큼 이 곳 캠핑장은 꼭 한 번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8. 초당 두부마을
여덟번째로는 초당 두부마을, 겨울이면 따뜻한 순두부찌개, 비지찌개가 생각나듯 강릉에 간다면 꼭 들려야 할 코스 중 한 곳이 이곳 두부 마을입니다. 참고로 한국인의 밥상을 자주 시청하는 분들이라면 강릉의 초당 두부마을 편도 봤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는 재미가 있으므로 강릉에 간다면 두부마을 가서 순두부 백반 꼭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9. 경포 아쿠아리움
아홉번째로는 경포 아쿠아리움,경포 아쿠아리움 위치는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 입니다. 아쿠아리움은 현재 매일 운영 중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 6시입니다. 요금은 성인 기준 18,000원이며 어린이들은 14,000원입니다. 아쿠아리움에 가면 여러가지 체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체험으로 이 체험 직접 한다면 비용은 천원 내면 됩니다.
이곳도 강릉 여행 때 권장하는 장소인 이유는 강릉에서 무려 191억 예산을 들여서 2층 규모까지 건설한 곳입니다. 아쿠아리움은 한국 멸종 위기 어류 및 250여종이 넘는 수중 생물 또한 전시되어 있습니다. 2015년에 개장해서 매우 깨끗하고 중간중간 재미있게 트릭아트까지 있습니다. 사진 찍고 놀고 오기도 좋고, 해저 터널도 멋지기 때문에 더운 여름 시원한 아쿠아리움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10. 아르떼뮤지엄
열번째로는 아르떼뮤지엄, 강릉에서 실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찾는 분들이라면 아르떼뮤지엄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평면적인 공간을 입체적으로 보여주고, 소리와 향기까지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공간이예요.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와 감미로운 사운드로 아이가 이는 가족 여행객들에게는 특히 둘러 보기 좋은 곳인데요, 약 1500평 공간에 12개 미디어 아트 작품을 테마별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메인 전시관 정원에는 ‘강원’과 ‘명화’를 소재로 미디어 아트 쇼가 30분씩 반복 상영되어 고흐, 렘브란트, 보티첼리 등 유명 화가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어요. 다만 생각보다 어두워 아이와 함께라면 놓치지 않도록 꼭 손을 잡고 다니는 것이 좋구요, 모두 관람하는 데는 약 1시간 30분~2시간 정도가 걸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걸립니다.
그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